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HANSOL ELECTRONICS언론보도

home> 홍보센터 > 언론보도

2020년 한솔일렉트로닉스 창문형에어컨 출시

관리자 2020-05-07 13:43:53 조회수 306

 

 

도서관 보다 조용한 초저소음 창문형 에어컨이 출시돼 1인가구와 자녀 공부방용으로 대박을 예고하고 있다.

냉·난방 가전 전문기업 ㈜한솔일렉트로닉스는 26㎡(8평)급 창문형 에어컨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한솔일렉트로닉스 창문형 에어컨은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연구·개발해 온 야심작이다. 지난 3년간 창문형 에어컨에 관한 소비자 니즈를 분석하고 문제점을 보완하며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무엇보다 한솔일렉트로닉스 창문형 에어컨 모터는 내구성이 좋고 소음이 적은 BLDC(Brushless DC) 모터를 탑재해 취침모드 기준 44데시벨(db) 내외로 소음을 감소시켰다.

 

이 제품은 실외기 설치가 필요 없는 일체형 에어컨이며, 자사에서 자체 연구 개발한 콤프레샤를 탑재하여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창문형 에어컨은 ‘설치기사 출장→벽 타공·배관 작업→에어컨 설치’으로 이어지는 기존 일반 에어컨과 달리 설치 작업이 매우 간단하다. 소비자들은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자가 설치가 가능하다.

한솔일렉트로닉스는 창문형 에어컨 전체 부품 중 습기에 약한 부품의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부품 소재를 업그레이드했다.

한솔일렉트로닉스 창문형 에어컨은 냉방·제습시에 생성되는 응축수의 누수를 막기 위해 ‘자가 증발 방식’을 도입했으며, 만수시 작동이 중단되는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한솔일렉트로닉스 관계자에 따르면 “창문형 에어컨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고객 친화형 제품”이라며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소비자에 필요한 가성비가 높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3년 ‘대한전기’로 시작한 냉·난방 제조기업 한솔일렉트로닉스는 국내 에어커튼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한솔일렉트로닉스는 지난 1994년 모터사업을 시작으로 산업용 가전제품을 생산했다. 지난 2000년대 산업용 냉·난방기와 이동식 에어컨 등을 생산하면서 본격적으로 성장했다. 특히 지난 2017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에어커튼 수출을 시작하면서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기간 동안 경기장과 비경기장에 원적외선 튜브온풍기를 공급, 주목을 받은 바 있다.

 

http://www.etoday.co.kr/news/view/1891675 


 

TOP